스트리밍 프로토콜은 스트림의 대기 시간에 직접 영향을 미칩니다. WebRTC 또는 Apple HLS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비디오 지연은 1 ~ 45 초 사이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.
대기 시간은 비디오 프레임을 캡처하여 재생할 때까지의 지연입니다. 비디오 지연이라고도하며, 카메라의 렌즈에서 시청자의 화면으로 라이브 브로드 캐스트를 수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으로 측정됩니다.
스트리밍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?
온라인 비디오 전송은 스트리밍 프로토콜과 HTTP 기반 프로토콜을 모두 사용합니다. RTMP (Real-Time Messaging Protocol)와 같은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빠른 비디오 전달을 제공하는 반면 HTTP 기반 프로토콜은 시청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.
기존의 낮은 대기 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
RTSP 및 RTMP와 같은 기존의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대기 시간이 짧은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. 하지만 모든 종점에서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(예 : iOS 기기). 이러한 기능은 단일 미디어 서버에서 작은 대상에게 스트리밍 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.
HTTP 기반 적응 형 스트리밍 프로토콜
HLS, HDS, HSS 및 MPEG-DASH와 같은 프로토콜은 많은 대상에게 스트리밍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. 적응 형 비트 전송 스트리밍을 사용하면 이러한 프로토콜이 연결, 소프트웨어 또는 장치에 관계없이 최상의 비디오 품질과 시청자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즉, HTTP 기반 프로토콜은 대기 시간 스펙트럼의 하이 엔드에 거의 45 초가됩니다. 콘텐츠 배포자는 HLS와 DASH를 조정하여보다 빠른 비디오 전송을 할 수 있지만 대기 시간은 5 초 정도 유지됩니다.
HTTP 기반 프로토콜은 초저 대기 시간이나 실시간 스트리밍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채팅이나 상호 작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.
근거리 실시간 배달을위한 새로운 프로토콜
SRT , WOWZ , WebRTC 및 CMAF 와 같은 신기술은 빈약 한 연결에서도 실시간에 가까운 전송을 지원합니다. 이러한 기술은 높은 수준의 상호 작용 및 재생 품질을 허용합니다.
전 세계에서 지연 시간이 적은 스트림 전달
거리도 중요합니다. 시청자가 미디어 서버에서 멀수록 스트림을 배포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. 이로 인해 버퍼링 및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많은 방송사가 CDN (Content Delivery Network)을 사용하여이를 해결합니다 . CDN은 연결된 서버의 고속도로를 만들어 원점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비디오 스트림을 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입니다. 시청률이 증가함에 따라 확장 성도 향상됩니다.
우리는 Akamai와 협력 하여 Wowza CDN 을 제공합니다 . 이는 Wowza Streaming Cloud ™ 서비스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. Ultra Low Latency로 계획을 선택하면 3 초 이내에 전 세계로 스트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.
재생을위한 올바른 프로토콜 선택
대기 시간 외에도 프로토콜을 선택할 때 재생 호환성을 고려해야합니다. 기존 장치 및 브라우저는 기존 파일 형식 만 허용합니다.
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려면 추가 비디오 형식을 수용해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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